-
Oracle Tip20 for DBADatabase 2008. 8. 24. 15:31반응형
지난 27년 동안, 오라클은 코어 데이타베이스 제품 영역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오라클 데이타베이스는 업계에서 성능과 안정성이 가장 뛰어난 데이타베이스로 인정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을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요소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그 수를 세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신기능이 추가되었고, 개발자, IT 관리자, 심지어 숙련된 DBA조차도 어떤 기능을 먼저 활용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DBA들에게 있어, Oracle Database 10g는 지금까지 오라클에서 출시한 버전 중 가장 새롭고 의미 있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면, DBA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Oracle Database 10g이 제공하는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DBA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전략적이고 창조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DBA에게 있어 Oracle Database 10g는 진정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제품입니다.
앞으로 20주 동안, DBA의 관점에서 중요한 Oracle Database 10g의 신기능 20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연재를 통해, 사용자 생성을 위해 디폴트 테이블스페이스를 선정하는 작업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에서, Automatic Storage Management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게 될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새로운 툴과 테크닉에 대한 간략하고 집중적인 분석을 제공하고, 각 기능의 개요와 활용 방안을 설명함으로써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여러분이 새로운 기능에 적응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시리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과 평가, 질문을 환영합니다. 유익한 경험이 되시기 바랍니다!
Schedule1주—플래시백 버전 질의
2주—롤백 모니터링
3주—테이블스페이스 관리
4주—Oracle Data Pump
5주—Flashback Table
6주—Automatic Workload Repository
7주—SQL*Plus의 향상된 기능
8주—Automatic Storage Management
9주—RMAN
10주—감사기능의 확장11주—Wait 인터페이스
12주—Materialized Views
13주—Enterprise Manager 10g
14주—Virtual Private Database
15주—세그먼트의 관리
16주—Transportable Tablespaces
17주—Automatic Shared Memory Management
18주—ADDM 과 SQL Tuning Advisor
19주—Scheduler
20주—그 밖의 주요 기능[
반응형